You can see the picture
The picture shown poor coating because of porket.
he porket was made from gun troubles.
See the in black line . that is some part A or Part B.
It does not mixing so it makes gas and expanding.
폴리우레아는 초속경화 시스템으로 요즘 많은 방수 / 방식 / 코팅에 사용되고 있다.
이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곳이 방수 시스템이다.
아무리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사용 부주의 및
하자에 대한 원인을 알지 못하면 실패를 거듭하게 된다.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포켓 부분부터 알아보자.
원인
1. 바닥의 수분을 제거하지 않고 시공 했을경우 : 습기로 인한 포켓 발생 (습기전용 프라이머 사용으로 해결 가능)
2. 베이스코팅의 부적절한 사용 : 폴리우레아 시공시 초속경화로 인하여 핀홀이 발생하게 된다. 한국에서는 이를 제거하기 위하여 우레탄 중도를 베이스로 코팅하여 이를 제거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혼합비율의 부정확 , 미건조 , 습기 미제거 시공등으로 포켓이 발생된다.
3. 폴리우레아 스프레이시 발생되는 포켓 : 대부분 시공시에는 건 트러블에서 많이 발생 됩니다.
아래와 같이 포켓이 발생한 부분을 절개를 해보면 매직 마크 안쪽에 보이는 것 처럼 액이 튄 자국이 보입니다.
A 제 ,B제가 튀면 하루정도 지나고 태양열로 인해 가스가 발생/ 팽창하여 포켓으로 나타납니다.
A제의 경우 뛴 자국이 딱딱하게 되며 ,B제가 뛴 자리는 끈적함이 남게 됩니다.
사진은 A제가 튄자국입니다.
건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하여는 스프레이맨의 역량이 중요합니다.
즉 건 세척을 철저히 하며 , 끊어 치기 자제 , 스프레이 패턴 확인등이 필요합니다.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