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엄청난 부착력을 보이는 타일 줄눈제 (Tile joint sealant of High adhesion strength)

1. 작업시간이 짧은 타입과 긴타입중 긴 타입의 줄눈제가 부착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 즉 액상화 상태로 되어 있어 수지가 타일 및 바닥에 스며드는 시간이 길고 , 깊은곳 까지 침투가 되어 높은 부착력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님께서 작업 하실때도 특히 초보자분들(DIY)하시는분은 작업성이 긴 것을 사용하심이 들뜸하자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수지는 A와 B가 혼합되어 반응을 하게 됩니다. 이때 액체 상태일 경우 하지면에 스며들고 경화하여 부착력을 발생 되는데요. 혼합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액체상태이후 굳어가는 시간) 스며드는 정도와 하지면과 부착하는 정도가 크게 떨어집니다.




한 통을 모두 주입하고도 몇 분간 더 작업이 가능한 제품으로 선택하세요.


가사시간은 10분부터 60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너무 긴 가사시간은 물사용시간이 그만큼 길어집니다.


예)


가사시간 물 사용가능시간


10분 약 1시간


30분 약 2시간


60분 약 5시간




2. 줄눈 삽입 깊이와 먼지 제거 입니다.


-----아무리 높은 부착력을 가진 제품인들 하지의 조건이 좋지 못하다면 이 또한 들뜸하자가 발생 됩니다.


저는 깊이와 먼지 제거 만큼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보여 집니다.


먼지위에 코팅을 해봐야 그 먼지는 그냥 쉽게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줄눈 사이에 먼지 제거를 위해 청소기만 사용하시지 마시고 솔등으로 붙어있는 먼지까지 제거 해 주셔야 합니다. ......


하루에 여러건을 하여 경제적으로 부유해지는것도 좋지만 결국 추후 하자 발생으로 몇배의 지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지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시공자의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봐 집니다.


0%의 하자율을 위한 기본이 아닐까 합니다.....




3. 습기입니다.


당 제품은 습기에 민감하지 않으나 부착에는 영향을 미칩니다. 어느 줄눈도 마찬가지 이겠지만요.


습기에 민감하지 않다는 이야기는 습기와 반응을 해서 부풀어 오름현상이 극히 없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러한 말을 잘못 이해 하셔서 습기가 있는곳에 시공을 하십니다.


트러블 반응과 부착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 입니다.


위에서 언급된것과 같이 바닥에 비닐이 있다고 하고 그 위에 코팅을 한다고 하면 코팅제는 비닐과 접착이 되지 바닥과 접착이 되지 않습니다.결국 바닥과 박리되고 맙니다.


그 비닐을 먼지 ,이물질 ,습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FM 방법으로 코팅 및 줄눈시공시 아래와 같이 높은 부착력을 나타나게 됩니다.

이 사이에 먼지가 있다고 보시면 불 보듯 뻔합니다. 그냥 벗겨 지겠죠.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